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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

(주)엔디에스("회사"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을 준수하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라이프월릿)" (이하에서는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는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ㆍ통지, 불법/부정 이용 방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각종 서비스 제공
의학생체나이 서비스, 스마트 보장보험분석 서비스, 건강검진 추천 서비스, 장내미생물검사 추천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유전자검사상품 추천 서비스, 실손보험빠른청구 서비스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이벤트, 프로모션 및 모니터링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이벤트 응모 등 마케팅 목적의 프로모션
-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제공을 위한 안전성 테스트 및 모니터링
- 이벤트, 건강 관련 정보 제공 등 각종 프로모션 참여 제안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 개인정보의 구체적인 처리 목적 및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필수항목
구분 수집방법 이용목적 수집·이용 항목 보유기간
회원가입 카카오 계정 회원가입시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필수)카카오 연동ID, 카카오 토큰, 프로필사진 서비스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종료 시(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페이스북 계정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필수)이메일, 페이스북 연동ID, 페이스북 토큰, 성명, 프로필사진
구글 계정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이메일, 구글 연동ID, 구글 토큰, 성명, 프로필사진
네이버 계정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이메일, 네이버 연동ID, 네이버 토큰 선택)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애플 계정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이메일, 애플 연동ID, 애플 토큰 선택)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본인인증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CI, DI
- 선택항목
구분 수집방법 이용목적 수집·이용 항목 보유기간
실손보험빠른청구 서비스 기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시 보험금지급・심사(보험금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포함, 잔존물대위, 구상업무 관련) 및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보험금 지급관련 민원처리 및 분쟁대응
금융거래(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을 위한 금융거래 신청, 자동이체 등 접수) 관련 업무
순보험료율의 산출검증
병원 진료 기록 조회 및 해당 보험사로 전송 관련 업무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증번호, 주소, 전화 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계좌정보, 교통법규위반 개인정보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및 손해사정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신용)정보[경찰,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으로부터 본인의 위임을 받아 취득한 각종 조사서, 증명서, 진료기록 등에 포함된 개인(신용)정보 포함]
보험사고증명서류(진단서 등) 및 발급 의료기관에 추가 조회하여 확인한 의료정보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거래종료 후 5년까지(단, 거래종료 후 5년이 경과한 후에는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보험사기 방지적발,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이용하며, 별도 보관)
기타서비스 기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시 기타 서비스 이용 기타 서비스 이용시 회원이 직접 입력하는 항목 해당 이용자가 동의한 개인정보 보관 기간 종료 시(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이벤트 응모 이벤트 응모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정, 당첨 안내 및 경품 지급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해당 이벤트 목적 달성 시(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제정한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과 고객센터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항목에서 공개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원의 해당 결제수단 발행자에게(예: 등록한 카드의 카드사) 결제정보, 개인정보 등이 전송되며, 회사는 본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의 카드정보와 관련된 항목을 별도 보관하지 않습니다.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위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전달,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와 별도로 제3자 제공에 사전 동의한 경우 : 회사는 회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성명과 연락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 거부권이 존재한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의 내용을 미리 알립니다.
- 근거 법률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 준수를 위해 불가피한 경우
- 수사기관이 수사목적을 위해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를 거쳐 요구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위와 같은 원칙 하에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교보생명보험 스마트 보장보험분석 서비스 회원번호, 의학생체나이 정보 서비스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종료 시(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유투바이오 건강검진상품 추천 서비스, 장내미생물검사 추천 서비스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배송지주소, 주문내역, 결제내역, 건강검진결과 정보, 진단검사결과 정보, 처방전 정보, 유전자검사결과 정보, 장내미생물검사결과 정보
㈜테라젠바이오 유전자검사 추천 서비스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배송지주소, 주문내역, 결제내역
진원온원 장내미생물 밸런스 코디네이팅 서비스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건강검진결과 정보, 진단검사결과 정보, 처방전 정보, 유전자검사결과 정보, 장내미생물검사결과 정보
㈜메가마트 개인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구매서비스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배송지주소, 주문내역, 결제내역정보
㈜이브이케어 실손보험빠른청구 서비스 피보험자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수익자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계좌번호, 피보험자와의 관계), 개인팩스번호, 첨부이미지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은행연합회, 한국신용정보원 등 보험계약 및 보험금지급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증번호, 주소, 전화 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계좌정보, 교통법규위반 개인정보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및 손해사정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신용)정보[경찰,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으로부터 본인의 위임을 받아 취득한 각종 조사서, 증명서, 진료기록 등에 포함된 개인(신용)정보 포함]
보험사고증명서류(진단서 등) 및 발급 의료기관에 추가 조회하여 확인한 의료정보
단, 각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위해 필요한 정보에 한함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최대 거래종료 후 5년까지)
거래종료일은 1)보험계약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및 2)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 채권•채무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다만, 만기 등 사유발생일 이후라도 만기환급금 또는 해지환급금 등을 수령하지 않았거나 상환할 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보험금 지급이 진행중이거나 수사소송이 진행중인 경우 거래종료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등: 금융위원회, 국토해양부, 금융감독원, 보험요율산출기관, 경찰청 등 공공기관, 법령상 업무 수행기관 (위탁사업자 포함) 보험업법 및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도로교통법(자동차보험에 한 함) 등 법령에 따른 업무 수행 (위탁업무 포함)
보험회사 등: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국내·국외 재보험사, 공제사업자, 체신관서(우체국보험), 금융거래 관련 계좌개설 금융기관, 금융결제원 보험사고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및 손해사정서비스 등 계약이행에 필요한 업무, 보험금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진료비심사, 의료심사 및 자문, 구상금분쟁심의업무(자동차보험에 한함)
기타 금융거래 업무(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
업무수탁자 등: 보험금지급·심사 및 보험사고조사 등에 필요한 업무를 위탁받은 자(보험사고조사업체, 손해사정 업체, 의료기관·의사, 변호사, 위탁 콜센타, 자동차보험의 경우 그 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동차보험진료수가분쟁심 의회, 손해보험협회 등 본 계약체결•이행 관련 위탁업무 수행, 진료비심사, 의료심사 및 자문
기타 보험계약 관련자 등 :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금청구권자 손해사정 관련 정보제공
병원 등 보험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조회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NHN KCP 본인인증, 거래승인, 요금정산을 위한 거래정보 전송, 취소 및 환불
네이버 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시스템 운영 및 데이터 보관
AWS 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실손보험빠른청구 첨부이미지 보관
드림시큐리티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 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인증 서비스
㈜코드에프 신용정보주체의 인증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중계하는 업무 API 서비스 품질향상 및 업무 대응을 위해 신용정보주체 인증 정보를 통한 요청/응답 데이터 저장 업무(위탁 계약 종료 시 일괄 삭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을 처리
㈜이브이케어 실손보험빠른청구 서비스 보험금 지급심사 (보험금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포함) 및 보험사고 조사(보험사기 조사 포함), 보험금 지급관련 분쟁 및 민원 업무 처리 금융거래(보험료 및 보험금 등 출・수납을 위한 금융거래 신청, 자동이체 등 접수) 관련 업무 순보험료율의 산출검증 병원 진료 기록 조회 및 해당 보험사로 전송 관련 업무

회원의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정성 확보 조치,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이 내용이 포함됨)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이 경우에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자(수탁자)를 회원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회사는 업무 위탁으로 인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할 것입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자세한 보유 기간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2항(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보유기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보유 기간 초과 시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시스템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또한,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처리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법령에 의하여 수집 및 이용되는 정보

근거법령 보존항목 보존기간
전자상거래 동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방문 기록 3개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이외에도 회사는 회원 가입 시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바에 따라 부정 가입 및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탈퇴한 이용자의 고객 식별정보(DI, CI)를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해시처리)하여 탈퇴일로부터 1년 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 탈퇴하더라도 사법기관 수사의뢰 등 민형사상 법적 대응 및 사건 처리를 목적으로 탈퇴일부터 최대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1년간 서비스 거래기록이 없을 시, 서비스 미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원이 1년간 서비스 거래기록이 없을 시, 서비스 미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위의 1년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ㆍ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고객은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하며, 파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하에 수행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파기 결과를 확인합니다.

    - 회사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나. 파기방법

    - 종이나 그 밖의 기록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내지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 다. 미파기 정보의 보존방법

    - 회사는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별도 DB로 옮긴 개인정보를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라이프월릿 "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가입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나. 회원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다.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회원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라.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마.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의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접수 즉시 처리하고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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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정성

  • 가.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매 년 내부관리계획을 잘 시행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ㆍ변경 ㆍ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ㆍ관리하며, 개인정보의 오ㆍ남용, 분실ㆍ위조ㆍ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기록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ㆍ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나. 관리적인 대책

    -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고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바꿔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외에는 접근을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침해,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하단에 명시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조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답변해 드립니다.

  • 나.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 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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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실무자
이름 황준용 양주호
소식/직위 경영지원본부장 솔루션팀/부장
전화번호 02-827-1911 02-827-2235
이메일 jun1004@nongshim.co.kr healthcare@nongshi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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